토스 환전 수수료 절약 팁 정보
국내 주요 증권사를 통해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달러 등의 외화로 환전이 필요하기 때문에 국내 주식 매매 수수료에 비해 더 많은 거래 비용이 발생합니다.
은행에서 고시하는 은행 고시 환율 을 기준으로 매일 환율이 시시각각 변동하는데, 해당 시점에 따른 환율을 기준으로 환전 시,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국내 모든 증권사가 동일하지만, 동일한 환율임에도 불구하고 증권사마다 환전 시, 발생하는 수수료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토스증권은 상대적으로 환전 수수료가 저렴한 증권사 중의 하나입니다.
다만, 환율시장 개장 시간이 아닌 시점에 환전을 하게 된다면 나름 비싼 환전 수수료를 내야할 수도 있습니다.
토스증권에서 외화 <-> 원화 환전 수수료를 아끼려면?
토스는 환전 하는 시점에 따라 현재 다른 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토스는 국내 환율시장 개장 시간 내에 환전을 하는 경우, 당사의 환전 수수료율에서 무려 95%의 수수료 우대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환전 수수료 95% 우대 시간 : 평일 오전 9시 10분 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그 외의 시간에는 수수료 우대 혜택 없음
실제 1000원의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우대 시간에 환전을 하면 대략 50원 수준의 수수료로 대폭 감소하게 됩니다.
즉, 토스증권에서 외화 <-> 원화 환전을 원하신다면 해외 주식 거래 가능한 시기인 늦은 밤이나 새벽에 그때 그때 환전하지 마시고, 환전 수수료 우대 시간에 미리 환전하시고, 해외 주식 거래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오후 11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0시 10분까지는 은행 점검으로 인해 환전이 불가능합니다.